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LG디스플레이 올해 1분기 영업적자 예상"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1.28
키움증권 "LG디스플레이 올해 1분기 영업적자 예상"



(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키움증권은 28일 올해 LG디스플레이[034220]의 적자전환이 예상된다면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아웃퍼폼)에서 시장수익률 하회'(언더퍼폼)로 하향 조정했다.
박유악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는 올해 3천105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하며 적자 전환할 것"이라면서 "연간 매출은 작년보다 2.3% 감소한 23조7천억원에 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최근 TV패널 가격 하락의 영향으로 올해 1분기에 전사 영업적자에 돌입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2분기부터는 중국 내 신규 공장 가동이 본격화하면서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공급 과잉이 이어질 것이고 중소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역시 수요 부진과 경쟁사 대비 높은 원가구조로 단기간 내 실적 개선이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현재 LG디스플레이의 주가는 직전 저점 대비 30% 상승하면서 단기 급등한 상태이지만 LCD 산업의 구조적 상승 전환까지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해 보수적인 접근이 바람직해 보인다"고 의견을 밝혔다. 
그는 "LG디스플레이의 작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3% 증가한 6조9천억원, 영업이익은 39% 증가한 1천951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을 것"이라고 추정하고서 목표주가는 종전대로 2만원을 제시했다. 
mskwa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