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억 이상 기부' 부산 아너소사이어티 11명 동시 가입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1.28
'1억 이상 기부' 부산 아너소사이어티 11명 동시 가입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부산에서 11명의 영예로운 고액 기부자가 동시에 탄생한다.
부산시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8일 오후 3시 부산시청에서 '부산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 동시 가입식'을 개최한다. 
아너소사이어티는 2007년 12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시작한 우리나라 대표 고액 기부자 모임이다. 1억원 이상을 일시 또는 5년 안에 기부할 것을 약정하면 가입할 수 있다.
이번에 탄생하는 부산 아너소사이어티는 154호부터 164호까지 모두 11명이다.
좋은문화병원 문화숙 원장, 송지은 씨, 김종남 허니직물 대표, 구재고 평해 대표와 부인 최정자 씨, 강영복 해인산업 대표, 김은수 동일스위트 대표, 이봉옥 씨, 이승희 씨, 박성자 씨, 문영석 골드해상 대표 등이 주인공이다.
이들 중 구재고·최정자 부부와 함께 김종남 씨, 이봉옥 씨, 이승희 씨, 박성자 씨는 기존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부인으로 이번 가입으로 부부가 모두 아너 회원이 된다. 
11명의 아너 회원이 동시에 가입하는 것은 2016년 이후 부산에서만 두 번째이다.
josep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