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업부, 자동차 부품업계 어려움 듣는다…지역순회 간담회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1.24
산업부, 자동차 부품업계 어려움 듣는다…지역순회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부산을 시작으로 한 달간 지역을 순회하며 자동차 부품업계와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지역을 돌며 작년 12월 발표한 '자동차 부품산업 활력제고 방안'이 현장에서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업계의 추가적인 어려움이나 건의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다음 달 28일까지 충남, 전남, 경남, 광주, 울산, 대구 등 자동차 부품업계가 소재한 지역을 방문한다.
이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부산시 소재 16개 자동차 부품기업이 참석했다. 
기업들은 3조5천억원에 달하는 정부의 유동성 지원이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고 평가하면서도 최근 일부 차종의 생산감소에 따른 납품 물량 축소, 인건비 등 비용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호소했다.
산업부는 부품기업의 수요처 발굴과 사업 다각화 지원을 위한 '자동차 부품기업 활력제고 연구개발 사업'을 다음 달 중 공고할 예정이라며 업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또 부품기업의 사업재편 과정에서 필요한 법률, 금융 자문을 할 '부품사업재편 지원단'을 지역 자동차부품연구원 등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blueke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