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대우 "아파트 분양 증가…건설업 '비중확대'"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1.24
미래에셋대우 "아파트 분양 증가…건설업 '비중확대'"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미래에셋대우는 24일 올해 신규 아파트 분양이 증가할 것이라며 건설업종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이광수 연구원은 "올해 신규 아파트 분양물량은 36만3천가구로 작년보다 21%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지난해 분양가격 간접 규제로 분양이 연기됐고 최근 분양시장 개선으로 건설회사들이 신규 아파트 물량을 늘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특히 서울과 경기 지역에서 아파트 분양이 집중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라며 "올해 서울은 7만5천가구, 경기는 11만가구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2017년 이후 아파트 분양이 감소해 올해 건설회사 주택사업 매출은 감소가 불가피하다"면서도 "올해 분양 증가로 주택사업 수주가 회복되면 성장성에 대한 우려가 감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그는 "최근 서울을 중심으로 재고 주택 거래 가격이 하락하고 거래량이 빠르게 감소하고 있다"며 "시장이 위축되는 상황에서 아파트 분양 증가는 재고 주택가격 안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분양물량 회복이 빠르고 수도권 비중이 큰 GS건설[006360]과 대우건설[047040]을 업종 최선호 종목으로 유지했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