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금투 "지역난방공사 실적 올 상반기 저점으로 개선"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1.23
하나금투 "지역난방공사 실적 올 상반기 저점으로 개선"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23일 지역난방공사[071320]의 실적이 올해 상반기를 바닥으로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종전대로 '매수'와 7만6천원으로 제시했다.
유재선 연구원은 "지역난방공사의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은 29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1.2% 감소했을 것"이라며 "정부의 물가상승 억제 정책에 도시가스요금과 열요금이 동결되면서 전반적인 실적 둔화가 불가피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하지만 실적은 올해 상반기가 바닥이 될 것"이라며 "올해 7월부터 열요금 인하요인이 점차 해소되기 때문에 상반기를 기점으로 점진적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하나금투는 3월 열요금 조정과 7월 연료비 정산에 따라 실적 회복 여부를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유 연구원은 "국제유가 추이와의 시차를 고려하면 국내 LNG 가격은 올해 3월부터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며 "3월에 도시가스요금이 인하되고 열요금이 동결된다면 일시적 스프레드 개선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또 7월 연료비 정산에서 인상요인이 발생하면 본격적인 이익 개선 시점이 예상보다 앞당겨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inishmor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