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차증권 "셀트리온 4분기 실적 기대 이하…목표가↓"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1.21
현대차증권 "셀트리온 4분기 실적 기대 이하…목표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현대차증권은 21일 셀트리온[068270]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를 밑돌았을 것이라면서 목표주가를 29만원에서 26만원으로 낮췄다.
강양구 연구원은 셀트리온의 지난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8.1% 줄어든 2천520억원, 영업이익은 46.1% 감소한 832억원으로 시장 전망치를 하회했을 것으로 추정했다.
강 연구원은 "유럽에서 바이오시밀러인 트룩시마와 허쥬마의 시장 점유율이 양호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지만 주력제품 발주 물량 부재와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공급단가 인하로 이익률 하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오리지널 바이오의약품 회사의 약가 인하와 경쟁업체 증가로 주력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현재 가치 산출에 적용하는 이자 및 세전이익(EBIT)도 42%에서 35%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다만 "유럽보다 시장 규모가 2배가량 큰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트룩시마와 허쥬마의 판매 허가를 받았고 북미 영업 파트너사와 실질적인 영업 환경이 조성되는 올해 하반기 중에 본격적인 외형, 이익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