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H투자 "화장품, ODM에 유리한 환경…한국콜마 선호"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1.16
NH투자 "화장품, ODM에 유리한 환경…한국콜마 선호"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NH투자증권[005940]은 16일 화장품 업종에서 제조자개발생산(ODM)이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의 업체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조미진 연구원은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업체 간의 경쟁 심화로 다품종 소량생산이 더 확산되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며 "유통채널 다각화로 신규 브랜드의 시장 진입 저변이 확대됐고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를 통한 제품 홍보가 활발해지면서 다양한 브랜드가 빠른 주기로 판매되는 양상"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런 시장환경은 ODM·OEM 업체의 기회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국내 ODM·OEM 업체들은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보유해 증가한 수요를 흡수하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른 브랜드 업체들도 중국인 입국자 수가 회복되면 실적과 밸류에이션 하락 요소가 완화하겠으나 치열한 경쟁 구도 안에서 명확한 브랜드 전략과 시장 이해 없이는 예전 같은 고성장은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업종 내 최선호주로 ODM 업체인 한국콜마[161890]를 꼽고 목표주가로는 9만원을 제시했다. 
조 연구원은 "한국콜마는 CJ헬스케어 인수로 기존 사업부와의 시너지를 내는 가운데 전 사업부의 수익성이 올라갈 전망"이라고 말했다. 
inishmor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