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금투 "LG상사, 자원부문 실적 둔화…목표주가↓"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1.16
하나금투 "LG상사, 자원부문 실적 둔화…목표주가↓"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16일 석탄 가격 하락으로 LG상사[001120]의 자원부문 실적 둔화가 예상된다며 이 회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2만5천원에서 2만2천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유재선 연구원은 "최근 인도네시아 석탄 가격 하락에 따른 자원부문 실적 부진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내렸다"며 "올해 주당순자산가치(BPS)에 목표 주가순자산비율(PBR) 0.7배를 적용한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4.4% 증가한 490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했다.
유 연구원은 "자원부문 이익은 원유 선적 영향으로 전년 동기보다 개선되겠으나 석탄 가격 하락으로 성장성 둔화가 불가피하다"며 "인도네시아산 유연탄 가격은 작년 하반기부터 약세를 지속했고 최근에는 호주산 유연탄도 하락세로 전환해 당분간 석탄 가격 하락에 따른 자원부문 실적 둔화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외형성장과 이익률 개선세를 보이는 물류 부문이 당분간 전사 실적에 기여하는 비중이 높아질 것"이라며 "다만 4분기는 물류 성수기라는 점에서 앞으로도 현 수준의 이익률이 이어질지 관찰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inishmor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