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역보험공사, 아부다비 국영석유회사에 30억달러 지원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12.02


무역보험공사, 아부다비 국영석유회사에 30억달러 지원


무역보험공사, 아부다비 국영석유회사에 30억달러 지원

올해 무보 중장기금융 지원 최대 규모…"중동사업 수주 가능성 커져"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아부다비 국영 석유회사(ADNOC)에 30억달러를 금융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무역보험공사는 지난 1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ADNOC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30억달러의 중장기금융 한도를 제공했다. 이는 무역보험공사가 올해 전 세계 수출신용기관 중장기금융 지원액 중 단일 건 기준 가장 많은 액수다.


무역보험공사는 협약 체결일로부터 3년간 ADNOC가 추진하는 해외 사업에 최대 30억달러의 해외사업금융보험을 제공하게 된다.

금융 주선을 맡은 스페인 산탄데르은행을 포함해 미국 씨티은행, 중국은행(BOC) 등 세계 유수의 은행이 무역보험공사의 보험을 담보로 ADNOC에 대출을 실행한다.

ADNOC는 국내 금융기관 중에는 유일하게 무역보험공사와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무역보험공사는 "양 기관이 상호협력함으로써 UAE에서의 해외사업에 대한 한국 기업 참여 가능성이 커지고 한국의 안정적인 에너지자원 확보가 가능해지는 등 국익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이번 중장기금융 제공으로 최근 부진했던 한국 기업의 중동시장 진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ADNOC와의 전략적 협력모델을 다른 해외 우량발주처로 확대해 한국 기업의 해외 진출 확대와 함께 안정적인 에너지자원 확보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u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