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내를 포함한 세계 지역경제 소식, 한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메뉴는 외부사이트의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시는 뉴스의 의미 전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올해 목표치 도달…5월10일 접수 조기 마감
출처
연합뉴스
작성일
2019.04.30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올해 목표치 도달…5월10일 접수 조기 마감
추경 등으로 예산 확보되면 하반기 신청 접수 재개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청년을 채용한 중소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신규 수급자가 올해 목표치에 도달해 신청 접수를 조기 마감한다고 고용노동부가 30일 밝혔다.
노동부에 따르면 올해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신규 수급자는 다음 달 초쯤 올해 예산에 반영된 목표치(9만8천명)에 도달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노동부는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수급 요건을 갖췄음에도 아직 신청을 안 한 사람에 대해서는 5월 10일까지만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신규 신청 접수가 중단돼도 기존 수급자에 대한 지원은 계속된다.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은 5인 이상 중소·중견기업이 만 15∼34세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하면 정부가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 1인당 연간 최대 900만원씩 3년 동안 지급한다.
노동부는 추가경정예산 편성 등을 통해 청년고용장려금 예산을 추가 확보하면 하반기에 신청 접수를 재개할 계획이다. 노동부는 추가 지원 규모를 3만2천명으로 잡고 있다.
작년 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지원 대상 기업은 모두 3만8천330곳에 달한다. 이를 통해 18만1천659명의 청년이 추가 채용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상복 노동부 청년고용기획과장은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은 지속적인 제도 개선과 홍보 노력으로 현장에서 예상보다 큰 호응을 얻었다"며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청년 실업을 줄이고 고용률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고 말했다.
ljglor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