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전주 문화를 세계로'…전주시-영국항공 파트너십 구축
구분
기타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1.09
원본


(전주=연합뉴스) 임청 기자 = 세계적인 항공사인 영국항공이 한국 내 가장 매력적인 도시로 부상 중인 전주시와의 파트너십을 희망했다.


마누엘 알버레즈 영국항공 한국지사장은 9일 전주시청을 방문, 전주시와 영국항공 간 상호홍보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전주시 명예시민이기도 한 알버레즈 지사장은 먼저 자신의 이름과 사진이 헌액된 '명예시민의 전당'을 둘러본 뒤 김승수 시장과 상호홍보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알버레즈 지사장은 이 자리에서 "전주는 가장 매력적인 한국 도시다. 지난해 전주시와 함께한 프로젝트는 한 특정 도시를 홍보하는 등 영국항공 사상 유례없는 프로젝트였다.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했다.


김승수 시장과 알바레즈 영국항공 한국 지사장 사진
김승수 시장과 알바레즈 영국항공 한국 지사장


이어 "앞으로 전주시의 명예시민으로서 전주가 가진 글로벌 브랜드를 발굴해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전주시와 영국항공은 지난해 5월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와 함께 상호홍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9월 한 달간 영국항공의 전 노선에 전주시 홍보 동영상과 전주국제영화제 출품 단편영화 5편을 상영하는 공동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전주는 이미 1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었고, 세계가 주목하는 문화관광도시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영국항공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주가 더 많이 세계 각 나라에 알려져 더 많은 외국인이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c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1/09 16:32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