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기술창업 어떻게 이뤄지나…'팁스' 그랜드 컨벤션 개최
구분
전시회/박람회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20
원본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20일 서울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2017 팁스(TIPS) 그랜드 컨벤션'을 개최했다.


팁스는 민간이 창업기업을 선별·추천하면 민간 투자와 정부 연구개발(R&D)을 연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기술 창업-엔젤 투자-성장-후속 투자' 등 기업성장 단계에 따른 지원 프로세스를 살펴볼 수 있게 구성됐다.

 
1부 행사에선 한국공학한림원 주관으로 '4차 산업혁명과 기술의 미래'를 주제로 한 특별대담과 우수 창업팀 12개팀이 참여하는 '팁스 파이널 IR 피칭'이 열렸다.


2부에선 그간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팁스 창업팀과 운영사 등에 주는 '팁스 어워드'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와 함께 팁스 창업팀과 산업은행· 벤처캐피털(VC)의 후속투자 협약식이 열렸다.


중기부는 이날 행사에서 기술보증기금과 최대 50억원 한도 전용 기술보증 프로그램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스타트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팁스타운에 '서포팅허브'를 개소했다.


행사에는 최수규 중기부 차관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장병완 위원장, 4차 산업혁명위원회 장병규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중기부는 내년에 팁스 프로그램에 총 1천62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2013년 6월부터 운영된 팁스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창업팀 364개가 육성됐다. 국내외 민간투자로는 총 5천49억원(엔젤투자 717억원+후속투자 4천332억원)을 유치했다.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이미지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연합뉴스 자료사진]


gatsb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20 14: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