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한화건설, 해상풍력발전 콘퍼런스 개최
구분
전시회/박람회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07
원본

 

400MW급 신안 우이해상풍력단지 개발 본격화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한화건설은 7일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2017 해상풍력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외에서 초청된 관련 분야 전문가와 최광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화건설 임직원, 풍력발전업계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한화건설 해상풍력발전 콘퍼런스'는 정부의 에너지전환 로드맵과 신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 등으로 관심이 집중된 해상풍력발전의 성공적인 안착과 미래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한화건설은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한화건설이 현재 추진 중인 '신안 우이해상풍력사업'의 타당성 조사 발표를 비롯해 해상풍력발전사업 추진에 필요한 사업적, 기술적 이슈를 주제로 전문가들의 발표와 논의가 이어졌다.


한화건설이 콘퍼런스에서 발표한 신안 우이해상풍력사업은 전라남도 신안군 우이도 남동 측 해역에서 400MW 상당의 해상풍력단지를 건설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2013년 바람자원 측정을 위한 해상기상탑 설치를 시작으로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실제 사업계획 해역에 대한 해양물리탐사, 문화재 수중지표조사, 해상교통조사, 해저지반조사 및 해양 수리조사 등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올해 7월 한국남동발전과 신안 우이해상풍력사업의 공동개발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산업통상부 전기위원회에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전기사업 허가신청을 제출한 상태다.


최근에는 우이도 주민과 어촌계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신안 우이해상풍력 사업현황을 비롯해 향후 인허가 일정과 환경영향평가 계획 등의 내용을 공유했다.


한화건설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해상풍력발전 콘퍼런스를 개최해 관련 분야 선도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다지고, 현재 진행 중인 신안 우이해상풍력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컨퍼런스 행사장 사진

 

yjkim8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2/07 15:1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