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오송 화장품엑스포 '팡파르'…12일부터 5일간 열려
구분
전시회/박람회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11
원본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청주 KTX 오송역 일원에서 오는 12일 개막해 16일까지 5일간 열린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번 엑스포는 화장품·뷰티 관련 기업의 전시, 홍보, 교역상담 등을 하는 3개 기업관과 관람객들이 물품을 구입하는 마켓관, 수출상담회 등을 하는 비즈니스관, 학술대회·포럼·세미나 등 정보를 교류하는 콘퍼런스 홀로 구성된다.


전시관 등에는 205개사의 266개 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엑스포에는 40여개국 바이어 1천여 명이 찾을 예정이어서 화장품·뷰티 업계의 비즈니스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LG생활건강과 에뛰드하우스, 한국화장품 더샘, 셀트리온스킨큐어, 잇츠한불, 사임당화장품 등 국내 굴지의 화장품 업체들이 대거 참여한다.


엑스포 기간에 1대 1 수출상담회도 총 2천500여 회가 개최돼 기업들의 해외진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기업체뿐 아니라 일반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뷰티체험존과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네일아트, 네일 프린트, 미스트·향수 만들기, 마술쇼, 뷰티 헤어쇼, 경품이벤트 등 일반 관람객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2천여 명의 화장품·뷰티 관계자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바이오 코스메틱 콘퍼런스, 과학기술 여성 리더스 포럼, 코스메틱 콘서트, 충북지사배 미용기술경연대회 등도 열린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는 충북도가 K-뷰티의 중심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화장품·뷰티 업계의 시장을 넓혀주면서 관람객이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bw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9/10 09:2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