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서울 10개 대학 공동 '취업 페스티벌'…학생 2천여명 몰려
구분
전시회/박람회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07
원본

 

40여개 기업 취업설명·현장채용…증명사진 촬영 등 '취업지원'도 제공
 

취업페스티벌 행사장
10개 대학 공동 개최 '취업 페스티벌'
서울 동북지역 10개 대학교가 7일 덕성여대 덕성하나누리관에서 공동 취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덕성여대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서울 동북지역 10개 대학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공동으로 '취업 페스티벌'을 열었다.


광운대·국민대·덕성여대·동덕여대·삼육대·서경대·서울과학기술대·서울여대·성신여대·한성대는 7일 덕성여대 덕성하나누리관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40여개 기업이 채용 상담과 설명에 나섰고 이 가운데 일부는 현장 채용을 진행했다. 고용노동부의 지원으로 현장에 파견된 전문가가 기업별 맞춤 취업 전략과 중점적으로 준비할 사항 등을 설명하는 '취업 특강'을 하기도 했다.


직무별로 현장 실무자로부터 직접 현업에 관해 상담받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경영지원과 영업, 진열디자인(VMD), 승무원, 마케팅, 엔지니어 분야 실무자가 행사장을 찾아 학생들에게 조언을 건넸다.


이 밖에도 학교 측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력서 첨삭과 증명사진 촬영, 메이크업, 면접을 위한 발성 지도 등이 이뤄졌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취업을 준비하는 오후 4시까지 학생 2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문전성시를 이뤘다. 전문가의 취업 특강이 열린 부스에는 56명이 몰려 준비된 자리를 가득 채웠다.


특히 이력서 첨삭과 증명사진 촬영, 발성 지도 등에는 많은 학생이 몰려 한때 20여 명이 줄을 서서 순서를 기다리기도 했다. 중소기업 인사팀 관계자들은 행사장 안팎을 오가는 학생들에게 유인물을 나눠주며 취업 정보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10개 대학이 올해 4월 교육자원을 공유하고 발전을 도모하려 교류협정을 맺은 이후 열린 첫 사업이다.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10개 대학이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상생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ae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1/07 16:1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