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에어아시아X 제주 취항 연계 말레이시아서 관광설명회
구분
세미나/설명회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0.27
원본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제주도는 27일 오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리츠칼턴호텔에서 제주관광 통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말레이시아 항공사인 에어아시아X의 12월 제주∼쿠알라룸푸르 직항 취항을 기회로 말레이시아 현지에 제주관광 붐을 조성하고, 도내 관광업체의 현지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이승찬 도 관광국장을 단장으로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 제주관광공사, 제주도관광협회, 도내 6개 여행사, 관광지 7개소, 골프장 1개소, 복합리조트 1개소의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관광홍보단은 '디스커버 뉴 제주'(Discover New Jeju)라는 주제로 현재 10여개 언론사와 60여개 여행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제주의 관광자원과 관광 인프라를 소개했다.


28일에는 말레이시아 개별 관광객을 위한 B2C 설명회도 진행한다.


이승찬 관광국장은 "에어아시아X의 제주 취항으로 앞으로 제주를 방문하는 동남아 관광객의 증가가 예상된다"며 "도는 유관기관 및 업계와 더욱 견고한 협업체계를 구축, 동남아 관광객 만족도 제고와 도내 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해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에어아시아X는 오는 12월 12일 처음 취항해 주 4회(월·화·수·토) 운항한다.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말레이시아에서 제주를 찾은 관광객은 4만967명으로 중국 다음으로 많다.


kh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0/27 09:4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