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삼성전자, 20개국서 '삼성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
구분
동포행사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0.26
원본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삼성전자는 지난 10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전 세계 20개국 법인의 임직원 1만여명이 참여하는 '2017 삼성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1995년 시작해 올해로 23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삼성전자의 해외법인 임직원과 가족, 지역사회 주민, 비영리기관이 함께 재능 기부, 환경정화 활동, 코딩 등 디지털 교육지도, 멘토링 등 다양한 봉사를 벌이는 삼성전자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다.


중국법인의 경우 19일 쑤저우(蘇州) 지역 자폐아의 재활을 돕는 '비누공방'을 열어 자폐증센터에 있는 70명의 어린이와 함께 비누 만들기 활동을 했다.


또 톈진법인은 13일 임직원 재능기부 활동으로 현지 교육국과 함께 초등학교를 방문해 과학, 미술 등 방과 후 강의를 하고, 지역 노인들에게는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 사용법을 교육했다.


방과 후 강의 현장
삼성전자 톈진법인 직원이 현지 초등학교를 찾아 방과 후 강의를 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자원봉사의 날'로 지정된 13일에 미국법인, 삼성리서치아메리카, 삼성디바이스솔루션아메리카, 하만 소속 임직원 등 4천여명이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이날 하루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등 법인 소재지의 55개 파트너 복지기관을 방문해 미술, 수학 등 수업 지도와 멘토링, 공원 정화, 재난 지역 이재민을 위한 도시락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벌였다.


보이즈앤걸즈 클럽 방문 사진
삼성전자 미국법인 임직원들이 뉴욕 브롱스 지역의 '보이즈앤걸즈클럽'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게임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2014년부터 자원봉사의 날을 운영해왔으며 올해엔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1만6천시간 이상을 기부했다.


이 밖에 삼성전자 중남미총괄과 브라질법인 임직원들은 6일 상파울루의 가비보육원을 찾아 아이들에게 삼성 기어VR, 태블릿 등 첨단 IT 제품을 교육했고 파나마법인 임직원들은 7일 말레콘 해변에서 해변 정화작업을 벌였다.


또 태국법인은 사람과 야생동물이 공생하는 쿠이부리 국립공원에서 제초작업, 수원(水原) 개선 등의 활동을, 필리핀법인은 이포 지역의 파괴된 환경 복원을 위해 나무 심기 활동을 각각 벌였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10/26 11: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