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인도네시아 정부 관리들, 전자정부 연수 위해 방한
구분
기타
출처
재외동포신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0.20
원본

 

인도네시아 정부 관리들, 전자정부 연수 위해 방한
행정안전부 초청…정보자원 관리체계, 전자문서 관리 분야에 대한 사례 공유


초청행사 단체사진

▲ 행정안전부는 10월 16일부터 일주일 간 인도네시아 전자정부 연수단을 초청해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사진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가 인도네시아 전자정부 연수단을 초청해 관련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이맘 마흐디 인도네시아 행정개혁부 전자정부국장 등 11명은 10월 16일부터 일주일간 한국을 방문해 2017년 ‘한-인니 전자정부 협력센터’ 공동협력 과제로 선정된 정보자원 관리체계, 전자문서 관리 분야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등 유관 부처를 직접 찾는다.


‘한-인니 전자정부 협력센터’는 2016년 3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행정개혁부 청사에 개설됐으며 2018년 12월까지 3년간 운영된다.


지난해에는 ▲ 전자정부 마스터플랜 이행을 위한 로드맵 수립 ▲ 정부업무관리 정보화계획 수립 ▲ 행정정보공유 정보화계획 수립 등을 공동협력과제로 선정하고 추진했다.


이어 올해엔 ▲ 인도네시아 전자정부 지수 개발 ▲ 인도네시아 전자정부 정보자원관리체계 도입방안 마련 ▲ 인도네시아 전자문서 및 기록물 관리 계획 수립의 세 가지 과제를 추진 중이다.


인도네시아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민주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전자정부 도입을 확대하고 있는데 연수 기간 동안 인도네시아 전자정부 정책 및 법령제정 현황을 발표하고 우리나라 전문가와의 토론을 통해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윤기 행정안전부 전자정부국장은 “이번 연수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전자문서 및 정보자원을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구축의 실질적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인니 전자정부 협력센터를 통해 인도네시아의 전자정부 발전과 우리나라 전자 정부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재외동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