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한국학교 뉴잉글랜드협의회, 2017 가을 정기연수 개최
구분
동포행사
출처
재외동포신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18
원본

 

한국학교 뉴잉글랜드협의회, 2017 가을 정기연수 개최
‘2세 교육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교수법 및 교과과정 연구’주제로 9월 9일 뉴잉글랜드한국학교에서


사진 미국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

▲ 미국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는 9월 9일 뉴잉글랜드한국학교에서 2017년 가을 정기 교사연수회를 열었다. 단체사진 (사진 미국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


미국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회장 이현경, 이하 협의회)은 9월 9일 뉴튼 소재 뉴잉글랜드한국학교에서 2017년 가을 정기 교사연수회를 열었다.


이번 연수회에는 뉴잉글랜드·보스턴장로·우스터·성요한·퀸지·한마음 등 협의회 소속 6개 학교가 함께 했다.

 

사진 미국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   
▲ 미국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는 9월 9일 뉴잉글랜드한국학교에서 2017년 가을 정기 교사연수회를 열었다. 왼쪽부터 윤미아 이사장, 엄성준 보스턴총영사, 이현경 회장, 이종섭 교육영사  (사진 미국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


이현경 협의회장은 환영사에서 “한국학교들은 한인 청소년들에게 뿌리교육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변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앞으로 한국 문화 교육을 보급하는데 큰 도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미아 협의회 이사장은 축사에서 “이번 연수회가 각 한국학교에서 헌신 중인 각 학교 선생님들께 깊은 감동과 격려의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얘기했다.  엄성준 보스턴총영사도 “이번 연수회가 한국학교 교육의 새로운 전진을 가져 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응원의 뜻을 전했다. 


사진 미국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   
▲ 미국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는 9월 9일 뉴잉글랜드한국학교에서 2017년 가을 정기 교사연수회를 열었다. 엄성준 보스턴 총영사의 축사  (사진 미국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


개회행사에 이어 ‘2세 교육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교수법 및 교과과정 연구’를 주제로 진행된 본격적 연수시간에는 교사들의 열정이 강의실마다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한편 협의회는 지난 6월 17일 정기이사회 및 총회를 통해 이현경 신임 회장과 최연식 부회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했고 새 회장단 임기는 8월 1일부터 시작됐다.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지역협의회 새 임원진
이현경 회장, 최연식 부회장, 강상철 부회장/재무, 남일 부회장/교육, 채희정 총무
 

< 저작권자 © 재외동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