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수자원공사 베트남 물 시장 진출…스마트물관리 사업 추진
구분
기타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9.18
원본

 

(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는 18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베트남 자원환경부 산하 수자원 관리 정부기관(NAWAPI)과 '물 문제 해결 및 물 산업 해외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NAWAPI가 수자원공사의 물관리 기술을 베트남에 접목하는 방안을 제안해 추진됐다.


양 측은 앞으로 베트남 물 문제 해결을 위해 전문인력과 기술을 교류하고, 베트남 현지에 수자원공사의 스마트 물관리 기술을 도입해 시범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수공 제공=연합뉴스 이미지
수자원공사-베트남 NAWAPI '물 관리' 업무협약 [수공 제공=연합뉴스]


스마트 물관리는 기존 물관리 시스템에 최신 정보기술(IT)을 접목해 원격점검과 통합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기존 수도 계량기를 무선통신 기술을 장착한 디지털 계량기로 대체, 수돗물 공급자와 각 가정의 양방향 통신을 통해 물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점검할 수 있다.


베트남의 '먹는 물' 시장은 2014년 기준 3천150억원 규모로, 연간 6%씩 성장하고 있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이학수 공사 사장은 "지난 7월부터 물 산업 플랫폼센터를 개소해 물 산업 관련 중소기업을 육성하고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물 기업의 베트남 진출 기회를 확대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young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9/18 14:31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