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인도 국립이슬람대학교에 한국어 과정 개설
구분
동포행사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28
원본

 

(뉴델리=연합뉴스) 나확진 특파원 = 인도 수도 뉴델리에 있는 국립 이슬람대학교 '자미아 밀리아 이슬라미아'에 한국어 교육 과정이 개설됐다.


26일 자미아 밀리아 이슬라미아에 따르면 이 대학은 이번 학기부터 인문대학에 한국어 과정을 개설하기로 하고 전날 과정 개설식을 개최했다.


대학은 30명의 학생을 선발해 다음 달부터 1년 과정의 한국어 인증 코스를 운영하며 이와 별도로 경영대와 공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기 4학점인 한국어 수업을 개설한다.


과정을 책임지는 한국학 소장에는 한국국제교류재단 파견교수인 김도영 전 델리대 동아시아학과 교수가 선임됐다.


이 대학의 탈라트 아마드 총장은 "한국어 과정 개설이 학생들에게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줄 뿐 아니라 한국과 인도의 유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가 영국 식민지배를 받던 1920년 이슬람계 인도 민족지도자들이 설립한 자미아 밀리아 이슬라미아는 1988년 인도 연방 정부가 관할하는 국립대가 됐으며 법과대학, 공과대학, 치과대학 등 9개 단과대학을 두고 있다.


이 대학에 한국어 과정이 설치됨으로써 뉴델리에 한국어 과정을 둔 대학은 자와할랄 네루대학교와 델리대학교를 포함해 모두 3곳으로 늘어났다.


네루대는 독립된 한국어학과를 두고 정규 학·석·박사 과정을 모두 설치했으며 델리대는 동아시아학과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다.

 

자미아 밀리아 이슬라미아 제공=연합뉴스
25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 국립 이슬람대학교 '자미아 밀리아 이슬라미아'에서 한국어 교육과정 개설식이 열리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이해광 주인도 한국대사대리, 탈라트 아마드 자미아 밀리아 이슬라미아 총장, 샤히드 아슈라프 동대학 부총장, 김도영 동대학 한국학 소장.[자미아 밀리아 이슬라미아 제공=연합뉴스]


ra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8/26 18:32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