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폴란드 바르샤바서 'K-콘텐츠 엑스포'…쇼케이스 티켓 매진
구분
전시회/박람회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08
원본


'중유럽 K-콘텐츠 엑스포' 포스터

'중유럽 K-콘텐츠 엑스포' 포스터
[한국콘테츠진흥원 제공]


(세종=연합뉴스) 이웅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폴란드 한국문화원과 함께 오는 10~11일(현지시간)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서 '중유럽 K-콘텐츠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동부 유럽에서 처음 열리는 한류 콘텐츠 행사로, 한류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양국 간 교류와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기업 중심의 '비즈니스 데이'와 소비자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데이'로 나뉘어 진행된다.


10일 인터콘티넨털 바르샤바 호텔에서 열리는 '비즈니스 데이'에는 12개 한국 애니메이션·게임업체가 참여해 현지 기업들과 1대1 수출상담회를 가진다. 폴란드를 비롯해 체코, 크로아티아, 독일, 우크라이나 등 현지 기업 90개사가 바이어로 참가할 예정이다.


11일은 토르바르 홀에서는 현지 한류 팬들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데이'가 열린다. 현지에서 인기 있는 K팝, 드라마, 애니메이션·캐릭터, 웹툰, 게임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가 전시되고, 한국 전통문화 체험존도 마련된다.


이날 오후 7시 이번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K팝 쇼케이스 'K팝 나이트 아웃'이 개최된다.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겸한 이번 쇼케이스에는 틴탑, 에이핑크, 24K, 박재정, 에디킴, 빅톤 등 인가 K팝 가수들이 참가해 공연을 펼친다.


'K팝 나이트 아웃' 티켓은 판매를 시작한 지 9분 만에 3천500여 좌석이 매진되는 등 현지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abullapi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8/08 15:18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