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테스코 등 글로벌유통 101개사 "한국상품 사러 왔어요"
구분
전시회/박람회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2.05
원본

 

무역협회 5~6일 해외마케팅종합대전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한국무역협회가 테스코, 스테이플스 등 글로벌 유통업체 101곳을 초청해 5~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9회 해외마케팅종합대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제53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 대규모 판매망을 갖춘 유통 분야 빅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한다. 세계 최대의 사무용품 유통업체인 미국의 스테이플스, 영국의 테스코, 일본의 세븐일레븐, 중국 2위 온라인 쇼핑몰 진동닷컴, 스웨덴의 가구업체 이케아 등이 국내 수출기업과 일대일 상담회를 벌인다.


중국이 27개사로 가장 많고 인도, 인도네시아, 독립국가연합(CIS)의 유통업체도 여러 곳 참가한다. 우리나라 기업이 베트남에 설립한 이마트[139480] 베트남, 현대홈쇼핑[057050] 베트남 등도 현지에 판매할 제품을 찾기 위해 방한한다.

 
이번에 한국을 찾는 바이어들은 농수산품, 화장품, 가구, 주방용품, 생활가전, 의류, 패션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예정이라고 무역협회는 설명했다.


무역협회는 '유통 빅바이어 활용을 통한 주요 시장별 수출 전략' 등을 주제로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정수 무역협회 국제사업본부장은 "이번 상담회는 현지 유통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바이어들이 대거 참석한 것이 특징"이라며 "전반적으로 수출이 부진하지만 우리나라 소비재 수출 증대 가능성은 여전히 크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coo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2/04 11: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