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국제교류재단, 미얀마 대학서 '한국 알리기'
구분
동포행사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6.23
원본

(서울=연합뉴스) 신유리 기자 = 공공외교 전문기관인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미얀마 대학에서 한국 경제와 문화를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미얀마 양곤의 이스트양곤대, 양곤외국어대 등에서 21∼22일 열린 '2016 KF 한국학 특강'에서는 현지 교수,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국의 경제 발전사, 한류 열풍의 현황과 전망 등을 소개했다.

한양대 하준경 교수는 '한국의 성장 전략:미얀마 경제 발전에 미치는 의미'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한국이 급격한 경제 성장을 이룬 것은 정부 정책, 경제 주체, 사회적 협의 등을 아우르는 성장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한국의 경험이 미얀마의 경제 발전에도 큰 의미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화여대 김영훈 교수는 '20세기 한국의 대중문화 이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지난 100여 년에 걸쳐 한국 사회가 급변하면서 대중문화가 지니게 된 특징을 분석하고, 한류 열풍이 아시아 국가에 미치는 영향을 진단했다.

KF 관계자는 "미얀마를 포함해 아직 한국학이 확산하지 않은 지역에서 한국의 역사, 문화, 경제 발전사를 알리는 노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ewgla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06/22 14:18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