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한국고교생 초청해 리더십 캠프
구분
동포행사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6.21
원본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한국고교생 초청해 리더십 캠프
8월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 참가…과학계 석학과 한자리에

(서울=연합뉴스) 신유리 기자 = 미국의 한인 과학자들로 구성된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는 올여름 한국 고교생을 초청해 과학 꿈나무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리더십 캠프를 마련한다고 21일 밝혔다.

KSEA는 오는 8월 8∼13일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개최하는 '2016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UKC 2016)에 한국 고교생 30여 명을 초청해 '청소년과학기술리더십캠프'(YSTLC)를 연다.

참가 고교생은 2011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브루스 보이틀러 박사 등 과학계 석학과 만나 생생한 조언을 듣는다.
이어 주요 연구소·실험실 견학, 선배 과학자들과의 간담회, 심포지엄 참관, 과학 연구 실습 등을 하고 야구 선수 추신수가 속한 텍사스 레인저스의 경기 관람 등 현지 문화도 체험한다.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의 대회장이자 차기 KSEA 회장인 유재훈 텍사스주립대 교수는 "한국 고교생이 국제 학술대회에 참가해 세계적 석학과 대화하며 과학자로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취지"라면서 "이들 고교생이 과학계를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미국의 선배 과학자들이 멘토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캠프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KSEA 웹사이트(www.ksea.org)에서 할 수 있고, 선발 인원은 최대 30명이다.
문의는 KSEA 본부(sejong@ksea.org 또는 ☎1-703-748-1221)로 하면 된다.
KSEA는 1971년 결성된 재미 한인 과학자들의 모임으로, 한미 과학계 교류를 활성화하려는 취지에서 올해로 18회를 맞은 한미과학기술학술대회를 포함해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
newglas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