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보도자료] 재일민단, 도쿄서 동포 청년·유학생 위한 취업박람회
구분
전시회/박람회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6.01
원본




6월 18일 민단회관서 기업설명회·세미나·강연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일본 국내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재일동포 청년과 유학생, 일본인 학생 등을 위한 취업박람회가 도쿄에서 열린다.
 
재일본대한민국민단(단장 오공태, 이하 민단)은 재일동포 차세대의 취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6월 18일 도쿄 미나토구(港區)의 한국중앙회관 8층 민단홀에서 '민단 취직 페어'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박람회에서는 취직 활동의 포인트와 면접 대처법 등을 알려주는 세미나와 기업설명회가 열린다.
 
아시아나스태프서비스, 현대해상화재보험, 신한은행 일본법인(SBJ), 아스카신용조합, 국제익스프레스 등 항공·금융·무역·여행·IT·교육 분야의 20여 개 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전 아시아나항공 일본지역본부장으로 아시아나스태프서비스를 이끄는 현동실 대표가 '미래를 짊어질 젊은이들에게'란 주제로 특별강연에 나선다. 재일동포인 현 씨는 아시아나항공의 일본 지사에 입사해 본부장까지 승진했던 자신의 경험을 전해줄 계획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민단 생활국 관계자는 "일본이 최근 장기불황의 침체에서 조금씩 벗어나고 있다지만 재일동포나 한국인 유학생은 현지인보다 취업이 불리한 상황"이라며 "취직 페어를 통해서 취업 활동 요령을 전수하고 한국계 등을 뽑는 기업 정보를 널리 알리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현장에서 면접 등을 보지 않지만 나중에 별도 응시를 통해 취업되는 인원이 매년 늘고 있어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참가료는 무료로 현장 접수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며 11시부터 16시까지 열린다.


wakaru@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