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DDP에서 서울창업박람회…"창업경험담 듣고 트렌드 살피자"
구분
전시회/박람회
출처
연합뉴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0.05
원본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국내외 창업기업들의 창업 스토리를 듣고 창업 관련 동향을 살필 수 있는 서울창업박람회가 11∼12일 DDP에서 열린다.


미국 실리콘밸리 창업기업 Fusetools와 서울글로벌창업센터에 입주한 ROWAN를 포함한 창업기업 60개가 제품 홍보 부스를 운영해 창업 동향을 보여준다.


투자자와 학계, 창업가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서울창업포럼에서 창업 관련 교육과 마케팅 상담 등도 해준다. 상담은 홈페이지(www.facebook.com/seoulstartupexpo2016)에서 미리 신청하면 된다.


야놀자 이수진 대표와 파운트 김영빈 대표, 이노레드 박현우 대표,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 우아한 형제들 박용후 총괄이사,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 등이 창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조언을 해준다.


가상 투자를 받는 과정에서 창업 아이템 사업성을 검증받는 모의 크라우드 펀딩 배틀 경진대회 본선도 열린다.


3D프린터 등 고가 장비를 무료로 제공하는 디지털대장간이나 서울글로벌창업센터 등 서울시와 자치구 창업 정책과 지원 사업을 보여주는 창업정책홍보관도 운영된다.


서동록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5일 "창업기업 아이디어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투자유치 등 창업멘토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라며 "정기적으로 창업박람회를 열어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서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mercie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6/10/05 11:1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