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한상넷 로고한상넷

전체검색영역
병무청, 해외파견 신임 무관 초청 병무설명회 개최
구분
동포행사
출처
재외동포신문
작성자
한상
작성일
2024.06.14
원본
바로가기

국외 병역의무자 병역이행절차와 국외여행허가 제도에 대한 인식 제고에 중점


병무청은 6월 13일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미국, 영국, 멕시코 등 해외로 파견 예정인 신임 무관 25명을 초청해 병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병무청)

병무청은 6월 13일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미국, 영국, 멕시코 등 해외로 파견 예정인 신임 무관 25명을 초청해 병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병무청)
병무청(청장 김종철)은 6월 13일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미국, 영국, 멕시코 등 해외로 파견 예정인 신임 무관 25명을 초청해 병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임 무관들의 병무정책 및 병역이행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교민사회와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관은 재외공관에 파견돼 군사 관련 외교를 맡는 군인이자 외교관 신분의 장교를 말한다. 

병무 설명회는 국외에 거주하는 병역의무자들의 병역이행절차와 국외여행허가 제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국방무관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현지 교민사회에서 관심이 높은 복수국적자의 병역이행과 영주권자 입영희망원 제도 등의 사례가 소개됐다. 

신임 무관들은 이날 설명회에 앞서 서울지방병무청 병역판정검사장을 방문해 병역의무자들의 병역판정검사 과정을 참관하기도 했다. 

김종철 병무청장은 “교민사회에서는 병역이행과 관련한 정확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다”며 “국외에 거주하고 있는 약 11만명의 병역의무자들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병역을 이행할 수 있도록 국방무관들이 현지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