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통신원 소식

베트남 4월 극장가 소식
구분
문화
출처
KOFICE
작성일
2021.04.19

베트남 4월 극장가는 베트남 내 영화 스크린 점유율 1위와 2위인 베트남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3편의 한국영화가 베트남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4월에 선보이는 한국영화 3편, 미나리(좌), 사자(중), 서복(우) - 출처 : 베트남 CGVA24, 플랜B 엔터테인먼트(좌), 키이스트, 세븐오식스(중), CJ 엔터테인먼트(우)4월에 선보이는 한국영화 3편, 미나리(좌), 사자(중), 서복(우) - 출처 : 베트남 CGVA24, 플랜B 엔터테인먼트(좌), 키이스트, 세븐오식스(중), CJ 엔터테인먼트(우)4월에 선보이는 한국영화 3편, 미나리(좌), 사자(중), 서복(우) - 출처 : 베트남 CGVA24, 플랜B 엔터테인먼트(좌), 키이스트, 세븐오식스(중), CJ 엔터테인먼트(우)

<4월에 선보이는 한국영화 3편, 미나리(좌), 사자(중), 서복(우) - 출처 : 베트남 CGV

A24, 플랜B 엔터테인먼트(좌), 키이스트, 세븐오식스(중), CJ 엔터테인먼트(우)>

 

우선 지난 2일에 개봉한 영화 〈미나리(MINARI)〉가 세계적인 호평 속에서 베트남 영화 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영화 〈미나리〉는 1980년대 미국으로 이민 간 한국 이민자 가족이 미국 아칸소 시골에서 농장을 만드는 이야기를 다룬 미국 정착과정의 영화인데, 베트남 관객들의 영화 포커스는 타국에서의 이민자들의 힘들고 가슴 아픈 이민 정착과정 보다는 윤여정이 연기한 손주와 자식에 대한 할머니의 정(情)에 영화의 포커스를 두고 관람하고 있다. 시대와 장소를 초월하여 엄마의 자식에 대한 정과 할머니의 손주에 대한 정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이들이 공감하며, 관객들이 영화에 몰입하여 깊은 감동을 받는 이유일 것이다.

 

영화 〈미나리〉를 관람한 통신원의 베트남 지인들은 배우 윤여정에 대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실 윤여정은 베트남 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한국 배우이다. 다수의 한국영화에서 감동 어린 연기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각종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함으로써 베트남 한류 팬들에게는 친숙한 배우로 자리 잡고 있다. 배우 윤여정의 인기만큼 베트남 국영방송 《VTV》에서도 영화 〈미나리〉에서의 윤여정 연기력에 관한 기사를 게재할 만큼 영화 〈미나리〉에 대한 관심은 남다르다.

 

영화 ‘미나리’와 윤여정 관련 기사 – 출처 : VTV


영화 ‘미나리’와 윤여정 관련 기사 – 출처 : VTV


<영화 ‘미나리’와 윤여정 관련 기사 – 출처 : VTV>

 

27회 미국 배우 조합상 영화부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데 이어, 74회 영국 아카데미 조연상을 수상하면서 미국 아카데미 조연상에 한발 짝 더 다가선 윤여정의 수상 행보는 베트남 언론에서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행보는 베트남에서 영화 〈미나리〉의 흥행으로 이어지고 있다. 베트남에서 오랜 기간 생활하면서 베트남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유심히 살펴보면, 대다수 베트남 사람들은 내 아이, 남의 아이 할 것 없이 모든 아이를 너무 예뻐하고, 자식에 대한, 손주에 대한 사랑은 한국 못지않게 헌신적이며 유별나다. 이러한 문화적 환경 속에서 영화 〈미나리〉는 베트남 관객들에게 마음으로 다가온 영화일 것이다. 이달 25일에 있을 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까지 영화 〈미나리〉에 대한 베트남 언론의 주목과 관객들의 사랑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두 번째로 소개할 영화는 영화 〈사자(EVIL EXPELLER)〉이다. 영화〈사자〉는 박서준, 안성기, 우도환 주연으로 한국에서는 2019년 7월 개봉했으나. 베트남에서는 지난 9일에 베트남CGV와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하였다. 현재 베트남 극장가에서 호러, 스릴러 장르의 베트남 영화가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이러한 분위기속에서 영화 〈사자〉도 베트남 관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흥행중이다.

 

영화 〈사자〉가 베트남 영화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주연 배우 박서준의 베트남 내에서의 인기가 한 몫을 차지하고 있다. 박서준은 작년에 방영한 〈이태원 클라쓰〉에서 주연을 맡아 열연하였는데, 〈이태원 클라쓰〉는 베트남 내에서도 흥행을 거둔 K-드라마 중 한편으로 손꼽힌다.

 

박서준만큼 베트남 내에서 한류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가 바로 우도환이다. 우도환은 〈더킹: 영원한 군주〉에서 대한제국 황실 근위대 대장과 대한민국 사회복무요원으로 1인 2역의 극중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큰 웃음을 선사하였는데, 베트남 내에서의 드라마 흥행으로 우도환의 인지도와 인기가 급상승하였다. 이번 영화 〈사자〉에서도 악을 숭배하는 교주의 역할을 연기하였는데, 극중 인물의 내면에 존재하는 악을 너무나도 잘 표현하여 영화를 본 관객들은 우도환의 연기력에 감탄을 자아냈다.

 

세 번째로 소개할 영화는 영화 〈서복(SEOBOK)〉이다. 서복은 공유, 박보검 주연의 영화로 베트남CGV와 롯데시네마에서 4월 15일에 개봉하였다. 한류스타 공유, 박보검 주연의 영화인만큼 영화 개봉 전부터 베트남 한류 팬들은 영화 개봉을 손꼽아 기다렸다. 한류스타 공유와 박보검의 베트남 내에서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절대적이다. 공유가 주연한 드라마 〈도깨비〉는 베트남에서의 한류 팬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드라마를 시청할 만큼 뜨거운 사랑을 받은 작품이었고, 박보검이 주연한 〈구르미 그린 달빛〉과 〈남자친구〉는 베트남 여성들의 맘을 흔들어 놓은 대표작으로 손꼽힌다.

 

영화 〈서복〉은 복제인간을 주제로 한 한국 최초의 SF 장르 영화로, 영화는 SF 액션뿐만 아니라, 공유와 박보검이 서로 동행을 하면서 서로의 가슴 아픈 상처를 치유해주는 브로맨스와 로드무비의 재미도 선사한다. 영화는 관객들에게 인간과 복제인간의 공감과 공존, 복제인간에 대한 인간의 두려움 등을 메시지로 전달하고 있다. 영화에서 선보이는 SF 액션도 볼거리이지만, 관객들의 영화관람 포인트는 공유와 박보검, 두 배우의 환상적인 호흡과 깊은 연기력이다.

 

영화 ‘서복’ 관련 기사 – 출처 : VTV<영화 ‘서복’ 관련 기사 – 출처 : VTV>

 

다양한 장르의 3편의 한국영화가 4월 베트남 극장가에서 한류의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참고자료

https://vtv.vn/van-hoa-giai-tri/sao-phim-minari-cua-han-quoc-soc-khi-nhan-giai-sag-awards-2021-20210406112446326.htm

https://vtv.vn/van-hoa-giai-tri/sao-phim-minari-khong-nghi-ve-trien-vong-gianh-tuong-vang-oscar-20210412113932068.htm

https://vtv.vn/van-hoa-giai-tri/nguoi-nhan-ban-cua-gong-yoo-park-bo-gum-khoi-chieu-o-viet-nam-cung-ngay-voi-han-quoc-20210330114212141.htm


천석경 통신원 사진
    - 성명 : 천석경[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베트남/호치민 통신원]
    - 약력 : 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교사 호치민시토요한글학교 교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