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온두라스에서 파나마로 출국시 황열병 예방접종 의무화 발표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8.02.23
원본URL
https://www.0404.go.kr/

o 온두라스 보건당국은 언론보도를 통해 파나마로 여행하려는 사람에 대해 2018.3.1(목)부터 황열병 예방접종을 의무화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전까지는 권고사항이었으나 이번에 의무사항으로 변경되었고, 출국 10일전에는 접종을 하여야 효과가 있으니 온두라스에서 파나마로 출국 계획이 있으신 우리국민들께서는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o 이와 관련, 황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온두라스는 이미 WHO에서 발표한 황열병 전염 위험지역(아래 참고)에서 온두라스로 입국시, 황열병 예방접종 증명서 지참 및 제시를 요구하고 있으니 온두라스에 입국 예정인 우리국민들께서는 불시 요구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 WHO 발표 황열병 위험 국가 : △(중남미) 파나마, 트리니다드토바고,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브라질, 콜롬비아, 에콰도르, 가이아나, 페루, 수리남, 베네수엘라, 파라과이, 프랑스령 기아나 등, △(아프리카) 앙골라, 베냉, 부르키나파소, 부룬디, 카메룬,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차드, 콩고, 적도기니, 에티오피아, 코트디부아르, 콩고민주공화국, 가봉, 감비아, 가나, 라이베리아, 말리, 모리타니, 기니, 기니비사우, 케냐, 나이지리아, 니제르, 시에라리온, 세네갈, 소말리아, 수단, 남수단, 탄자니아, 우간다, 토고 등

 

o 아울러, 모기로 인해 옮겨지는 황열병, 뎅기, 치쿤구냐, 지카 등을 예방하기 위해 집 주변 습한 곳이나 물이 고여있는 곳은 주기적으로 방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