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남아공 연말 급증하는 강도 대비 안전수칙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6.11.14
원본URL
https://www.0404.go.kr/

남아공 연말 급증하는 강도 대비 안전수칙 

 

 

○ 최근 연말 휴가철을 앞두고 강도 사건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현지 경찰은 대학 등록금 인상 시위에 동원되어 민생치안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남아공에 체류,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다음과 같은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 첫째, 공항미행강도 예방을 위해 야간 공항 이용을 지양하고 손님을 맞을 때도 반드시 주간 시간을 택해 도착할 수 있도록 안내하시기 바랍니다.

- 둘째, 현금 이용을 자제하고 귀중품, 고가의 카메라, 휴대폰 등 노출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주변의 가드, 집안의 메이드, 정원사, 회사의 종업원 등이 범죄 조직에 정보를 줄 우려가 있습니다.

- 셋째, 집안 출입시, 회사 출입시 문을 열었을 때가 가장 취약하니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남아공에서 발생한 사업장 강도의 대부분이 아침에 출근해서 문을 여는 순간 또는 문을 닫고 퇴근하는 순간 발생하였고, 차에서 강도당하는 사건도 대부분 집에 도착하여 문을 여는 순간 발생합니다.

- 넷째, 범죄가 급증하는 이 시기에는 야간 활동을 자제하고 교차로 신호등에 정차하였을 때에 전후좌우를 잘 살피시기 바랍니다. 특히 야간에 부녀자가 운전하는 차량이 범죄의 주요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남아공 경찰에서는 강도와 조우하였을 때에 절대 반항하지 말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범죄전문가들도 위와 같은 조언을 합니다.

 

 

○ 위급상황발생 시, 주남아공한국대사관, 영사콜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남아공한국대사관:(27) 072-136-7615 

     ☞ 주남아공한국대사관 홈페이지 : http://zaf.mofa.go.kr

     ☞ 영사콜센터: +82-2-321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