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미국 지카바이러스 발생지역 플로리다 주 4개 지역으로 확대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6.08.26
원본URL
https://www.0404.go.kr/

미국 지카바이러스 발생지역 플로리다 주 4개 지역으로 확대 

 

 

○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7월 미국 플로리다 주 Miami시와 인근(Miami-dade county, Broward county)에서 미국 본토 내 모기에 의해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례가 발생한데 이어, 미국 플로리다 주 Pinellas Country, Palm Beach Country에서도 해당 지역 모기에 의한 지카바이러스 감염 추정 사례가 보고됨에 따라 발생 지역이 4개 지역*으로 확대되었다고 밝혔습니다.

* Miami-Dade County(39명), Broward County(1명), Pinellas County(2명), Palm Beach County(1명) (8.26, 질병관리본부)

 

○ 미국 플로리다 주에 방문하시거나 체류하시는 우리국민들께서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고 여행 후에도 헌혈 금지, 콘돔 사용 등의 행동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질병관리본부는 특히 임신부는 해당 지역으로의 여행을 출산 후로 연기할 것과, 미국 플로리다 주 4개 county를 최근에 방문한 적이 있는 임신부는 귀국 후 4주 이내에 산전 진찰 및 지카 진단 검사를 받도록 권고하였습니다.

 

○ 지카바이러스 안전수칙 등 지카바이러스에 관한 상세내용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http://www.cdc.go.kr) 및 해외안전여행홈페이지 지카(Zika) 바이러스 관련 참고자료 ->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