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요르단 바카 지역 테러 발생 관련 신변안전 유의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6.06.08
원본URL
https://www.0404.go.kr/

 요르단 바카 지역 테러 발생 관련 신변안전 유의


 요르단 정부는 6.6(월) 발생한 바카(Baqaa, 암만 시내에서 제라쉬 방향 북쪽으로 약 20km) 지역 팔레스타인 난민캠프 내 요르단 정보부 사무소가 테러공격을 받아 정보부 직원 5명이 사망하였으며. 범인은 당일 밤 체포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요르단 정부는 동 공격 이후 강화된 보완조치를 실시하고 있으며, 관련 수사를 진행중인 상황입니다.


 상기와 같은 상황에서 요르단을 방문, 체류하는 우리국민들께서는 요르단 전역에 남색여행경보(여행유의)가 발령된 상황임을 감안, 현지 방문, 체류 중 아래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바라며, 특히 바카 지역을 포함 요르단 북부 지역 방문을 자제하는 등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험지역 내 테러 대비 안전수칙>


ㅇ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ㅇ 현지 방문, 체류 중 불필요한 외출이나 특히 야간외출 자제

ㅇ 외출시에는 지인들에게 행선지를 알리고 신분증 소지

ㅇ 주변에 수상한 움직임이 있을 경우 즉시 해당 장소를 벗어나고 테러사건 발생시 현지 경찰의 지시에 따르고 현지 방송 및 우리 외교부 발송 SMS 내용 참고

ㅇ 이슬람 국가 방문시에는 노출 의상 착용 등 현지 관습에 어긋나는 행동을 삼가고, 입국심사 강화 및 검문검색 등 방문국의 테러발생 예방 조치에 협조

ㅇ 테러 대비 관련 상세한 내용은 해외안전여행홈페이지 www.0404.go.kr→ 국가별 최신 안전소식 → (링크:국외테러 대비 피해예방 및 대응요령 안내) 참고


 불의의 사고나 신변안전 관련 사건사고 발생 시에는 체류국가 내 대한민국 공관(주요르단대사관 전화 +962-79-560-0316)이나 영사콜센터(+82-2-3210-0404)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