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터키 이스탄불, 앙카라 등에 여행경보(남색경보) 발령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5.10.12
원본URL
http://www.0404.go.kr/

터키 이스탄불, 앙카라 등에 여행경보(남색경보) 발령


- 최근 터키 앙카라 폭탄 테러 발생 등으로 우리 국민의 신변안전 유의를 당부하고, 관심과 주의를 제고하기 위해 남색경보(여행유의) 발령 -


□ 외교부는 10.11(일)부로 이스탄불, 앙카라 등 터키 내 기존 여행 경보가 발령되어 있지 않았던 전 지역에 대해 여행경보 단계상의 1단계 남색경보(여행유의)를 발령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o 이는 최근(10.10) 터키 앙카라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하였고, 이스탄불 등에서도 테러 사건 및 위협이 지속되고 있는 점을 감안, 터키를 방문하는 우리 국민들에게 신변안전을 당부하면서, 관심과 주의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 1단계 남색경보 : 여행유의 / 2단계 황색경보 : 여행자제 / 3단계 적색경보 : 철수권고 / 4단계 흑색경보 : 여행금지


※ 터키 여행경보 발령 현황(지도 별첨)
     - 남색경보(여행유의) : 이스탄불, 앙카라, 무스, 엘라직, 아그리, 오스마니아 주

     - 황색경보(여행자제) : 툰셀리, 빙골, 비트리스, 바트만, 마르딘(시리아와의 국경 10km 이내 제외) 주

     -
적색경보(철수권고) : 하카리, 시르트, 시르낙, 반, 디야르바커 주, 시리아와의 국경 10km 이내 지역(마르딘 주 국경지역 포함)


□ 상기 남색경보(여행유의) 발령에 따라 터키를 방문, 체류하는 우리 국민들은 신변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o 또한, 터키내 시리아·이라크 접경지역을 포함, 동남부 지역에는 적색경보(여행취소) 등이 이미 발령되어 있는 점을 감안, 여행경보에 따른 행동요령을 준수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여행경보관련 상세 내용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http://www.0404.go.kr )


참조

□ 참고로 외교부는 터키 앙카라 폭탄 테러(10.10) 직후, 테러 발생 사실과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 · 신변 유의 당부

로밍 문자 발송 및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 유의사항을 공지하였으며, 주터키대사관은 앙카라 체류 우리 국민 대상 개별 유선 연락 및 대사관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해 안내 조치를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