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중국 상하이 호객꾼(삐끼) 피해 주의!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5.08.12
원본URL
http://www.0404.go.kr/

중국 상하이 호객꾼(삐끼) 피해 주의!


ㅇ 상하이 시내에서 한국인들이 호객꾼(삐끼)을 따라가 유흥업소에 갔다가 거액의 바가지요금 피해를 당하는 일이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와이탄, 난징루, 런민광장, 신텐디, 징안쓰, 구베이 지역과 한국인이 많이 투숙하는 호텔 앞은 호객꾼들이 주로 활동하는 장소이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호객꾼(삐끼)들이 자주 쓰는 수법
ㅇ 값싸고 좋은 술집, 맛사지 업소를 소개해주겠다고 유혹하여 택시로 함께 이동한 후 업소에서 술을 강제로 권하거나 유사성행위 등을 제공


ㅇ 건장한 종업원들이 나가지 못하게 하고 위해를 가할 것처럼 겁을 주거나 폭행을 가하며 지갑, 카드 등을 내놓으라고 요구


ㅇ 현금을 꺼내가거나 신용카드 비밀번호를 받아 수 천에서 수 만위안의 과다한 서비스 요금을 결제


ㅇ 여권 등을 촬영하거나 유사성행위 등을 약점으로 잡아 신고하지 못하게 협박


□ 예방 및 대처방법
ㅇ 호객꾼(삐끼)이나 낯선 사람(젊은 여성)을 따라 술집, 맛사지 등 유흥업소에 가지 않는다.


ㅇ 야간 외출시 과다한 현금, 신용카드를 소지하지 않는다.


ㅇ 피해를 당한 경우에는 업소상호, 주변 건물, 도로명 등 위치를 잘 기억하여 신고전화‘110’으로 곧바로 신고한다.


 ※ 해당 업소의 위치를 모를 경우에는 피해를 구제받을 수 없으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