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이집트, 대테러 안전공지(쿠웨이트, 튀니지, 프랑스 테러발생 관련)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5.06.29
원본URL
http://www.0404.go.kr/

이집트, 대테러 안전공지(쿠웨이트, 튀니지, 프랑스 테러발생 관련)


ㅇ 지난 금요일(6.26) 쿠웨이트, 튀니지, 프랑스 등 3국에서 테러가 발생하였습니다.


ㅇ 이집트에서도 6.26(금) 알렉산드리아-카이로 철도구간에서 열차 폭파테러(인명피해 없음)가 발생하고, 6.27(토) 새벽 Assiut 소재 교회건물 앞에서 폭탄테러가 발생, 자동차 3대와 인근 가옥 2채가 파손되는 등 테러가 발생한바, 특히 6.30 혁명 2주년 전후 및 라마단 기간(6.18-7.16) 중에는 아래 대테러 안전수칙을 참조, 한인동포 여러분의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테러 안전수칙 >

ㅇ 특히, 주말 또는 야간 시간대에 도심지 광장, 군경시설과 법원 등 주요 정부청사, 이슬람 사원, 대학가, 기타 다중이 운집하는 공공시설과 시위가 예상되는 지역은 가급적 접근을 자제함.


ㅇ 한인교회와 성당은 예배시간 전후 한인 이외 외부인의 출입을 차단하는 등 테러 방지 차원에서 자체 경비를 강화해 줄 것을 특별히 당부함.


ㅇ 관광지에서의 외국인 대상 테러사건에도 각별히 유의하여 라마단 기간 포함, 여름방학 및 휴가철 기간 중 신변안전을 위해 가족, 친지 및 지인들과 비상연락망을 상시 유지요망.

   ※ 대사관 연락 : 영사 임완철(012-8872-2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