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시애틀,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유의사항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5.03.05
원본URL
http://www.0404.go.kr/

시애틀,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유의사항


해외여행에서 신변안전은 항상 유념해야 할 사항으로, 여행자 본인이 우선적으로 방문지 치안상태, 위급상황 발생시 비상연락처 등 기본적인 안전 정보를 챙기셔야 합니다. 시애틀은 비교적 안전한 도시로 알려져 있지만, 주시애틀총영사관에서는 여행 안전 관련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여권은 해외여행 중 본인의 신원을 공식 확인하는 중요한 문서인 바, 반드시 서명란에 본인의 서명을 하시고 연락처를 기재하며, 분실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ㅇ 여권을 분실할 경우를 대비하여 여권사본, 입국도장이 있는 면, 항공권 등은 따로 보관하시거나 본인 이메일로 미리 전송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을 분실할 경우 관할 재외공관에서 귀국용 여행증명서나 단수여권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2. 시애틀 시내 주요 관광명소인 China Town, Pioneer Square, Safeco Field(시애틀 매리너스 홈구장) 일대는 현지 사정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들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니, 혼자 다니거나 일몰 후에 다니는 것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3. 최근 고가 가방 등 귀중품을 두고 주차하는 아시아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차량 절도 사건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바, 차량 안에 귀중품을 두고 주차하지 마시고, 트렁크에 보관하거나 직접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4. 워싱턴주는 대마초(마리화나) 구입, 흡연이 합법화되었으나, 우리 국내법상 해외에서의 대마초 구입, 흡연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호기심 차원에서 또는 우연히 대마초(마리화나)를 흡연할 경우 체내에 장시간 축적되어 향후 소변 또는 모발 검사시 적발되어 처벌될 수 있습니다.


5. 최근 우리 국민들이 공항이나 호텔 등에서 타인의 짐을 대신 운반하다가 마약운반 혐의로 체포되거나 처벌받은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짐을 함부로 대신 운반하지 말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 본인의 짐이 마약운반 수단으로 악용되지 않도록 짐을 항상 가까이 휴대하는 등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사건, 사고 발생시 우선 911로 전화하여 경찰에 사건, 사고를 접수한 후 사건 번호를 잘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외교부 영사콜센터 또는 공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비상연락처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ㅇ 외교부 영사콜센터(24시간 운영)

    - 국가별 접속번호+822-3210-0404(유료)

    - 국가별 접속번호+800-2100-0404(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