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우즈베키스탄 범죄예방 관련 안전공지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5.01.14
원본URL
http://www.0404.go.kr/

우즈베키스탄 범죄예방 관련 안전공지


□ 테르미즈 지역 방문시 신변안전 당부

o 아프카니스탄 국경이 위치하고 있는 테르미즈 지역에 최근 무기 및 마약밀매 무장세력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니, 동 지역을 방문하는 기업인이나 관광객들께서는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 차량유리 파손 금품절취범 유의

o 최근 미라바드 지역에는 15세전후 청소년들이 본드 등 환각성 물질을 복용한 후 술값등 유흥비 등을 마련하기 위해 야간시간대에 한국인들이 밀집거주하고 있는 고급 아파트단지 부근에 주차된 차량의 유리창을 파손하고 차량내 금품을 절취하는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였습니다.

o 교민들께서는 보다 안전한 곳에 주차를 하시고, 차량내에 귀중품을 두고 내리는 경우 범죄의 표적이 되는 만큼 유의를 당부드립니다.


□ 관광안내 빙자한 강도사건에 유의

o 시내에서 산책중 한국말로 “여자가이드가 필요하면 소개시켜준다”고 접근, 차량으로 제3의 장소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핸드폰 및 금품을 강취당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o 식면이 없는 현지인이 한국말로“관광안내를 해주겠다”,“여자가이드를 소개시켜주겠다”,“마사지를 안내해 주겠다”며 접근하는 경우에는 내가범죄의 대상이되었다고 판단하시고 경계하시기 바랍니다.


□ 범죄피해 및 사건사고 발생시 즉시 경찰에 먼저 신고(☎102)를 하시고, 대사관(☎252-3151-3)에 꼭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