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나이지리아, 위생관리 안전 권고문(에볼라 바이러스 주의)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4.07.29
원본URL
http://www.0404.go.kr/

나이지리아, 위생관리 안전 권고문

(
에볼라 바이러스 주의)

Lagos 정부는 7.24() Ebola 감염 사례를 아래와 같이 발표하였습니다. 이를 참고로 해주시고 주변 분들과 공유해 주시기 바라며 차제에, 개인의 위생관리(: 기니, 시에라리온, 라이베리아 방문을 자제하고, 평소 손을 자주 씻으며, 최대한 청결한 컵을 사용하는 등) 문제에 더욱 큰 관심을 갖고 생활하여 주실 것을 권고 드립니다.

Ebola에 감염된 것으로 보이는 한 Liberia(7.20. 라고스 공항을 통해 입국)이 현재 Lagos Island의 한 개인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이며, 주정부는 연방정부 관계관들의 협력 등 동 질병의 확산 방지를 도모하고 있음.

ㅇ 에볼라 초기 증상은 말라리아와 비슷(고열, 두통, 오한, 설사, 구토증, 구토 ) 하며 증상이 더 진전되면 입 또는 직장에서 출혈, 눈 또는 성기가 붇거나 몸에 붉은 반점들이 나타남.

ㅇ 에볼라 감염은 감염된 동물을 가까이하거나 감염된 사람으로부터의 수혈, 체액(침 등) 등을 직접 접촉하는 것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음. 현재, 기니, 시에라리온, 라이베리아 등 중앙아-서 아프리카 지역에서 에볼라가 발현하고 있으나 유효한 치료 방법은 없는 실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