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블라디보스톡,오토바이 여행객 교통사고 관련 당부사항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4.06.18
원본URL
http://www.0404.go.kr/country/notice/view.do?menuNo=2010100&mst_id=MST0000000000041&id=ATC0000000002741&pageIndex=1&searchCondition=&searchKeyword=

 

블라디보스톡,오토바이 여행객 교통사고 관련 당부사항

 

○ 6.8() 하바롭스크 인근 비포장도로에서 오토바이로 여행하던 우리 여행객이 오토바이가 전도되는 단독사고로 중상을 입고 의식불명 상태로 현지 병원에서 치료 중입니다.


지난 1월달에도 마티즈차량을 이용, 러시아를 횡단여행하던 우리 여행객이 맞은편 트럭과 충돌하여 중상을 입은 바 있습니다.


우려스러운 것은 올해 한-러 무비자 시행과 더불어 여행성수기가 다가옴에 따라 위 사고 여행객들과 같이 차량이나 오토바이를 단기수출입통관하여 충분한 준비 없이 러시아 전역을 횡단하는 관광객이 증가하여 교통사고 및 관련 사건사고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공관으로서는 YTN해외안전정보, 외교부 홈페이지 국가별안전정보 및 공관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위와 같은 단독 여행의 위험성을 공지하고 국제여객선사에도 차량 등 단기통관하는 우리 국민의 안전에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협조요청하였습니다만 러시아 현지 사정에 밝으신 재외국민 한분한분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한국 내 지인 등 주변에서 차량 등 이용한 러시아 극동시베리아 횡단을 계획하시는 분이 있거나 이와 관련한 문의가 있을 때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광활한 러시아 지역을 차량으로 여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4륜 차량을 이용하도록 하고, 차량 고장이나 사건사고에 대비하여 2대 이상의 차량을 이용, 여러명이 함께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러시아 극동시베리아 지역은 광활한 면적으로 관광객을 위한 인프라가 열악한 편이며 인적이 드물어 관광객이 직접 운전하는 차량 내 금품을 노리는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
무엇보다 중요한 안전을 위하여 개인 차량이나 오토바이를 이용한 장거리 여행은 삼가시고 가급적 비행기나 기차를 이용하여 이 지역을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더욱 상세한 문의가 있으신 경우 주블라디보스톡대한민국총영사관(전화 +7-423-240-2222)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