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생계형 범죄 빈발에 따른 특별 안전공지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4.03.04
원본URL
http://www.0404.go.kr/country/notice/view.do?menuNo=2010100&mst_id=MST0000000000041&id=ATC0000000002425&pageIndex=1&searchCondition=&searchKeyword=

1. 제목 : 생계형 범죄 빈발에 따른 특별 안전공지

2. 공지일 : 2014. 3. 3()

3. 내용

o 경제난과 치안 공백사태가 심화되고 상황에서 마디지역과 한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카루프 백화점 주차장 및 인접 노상에서 최근 외국인을 상대로 한 강도, 노상 날치기, 침입절도 등 생계형 범죄가 빈발하고 있습니다.

o 특히, 마디 타운의 경우 한인을 포함한 외국인 밀집 거주지역이라는 점에서 범인들의 타깃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 아래 주의 사항들을 각별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 대테러 및 범죄 예방에 필요한 주의 사항>

- 백화점 등 쇼핑 시 가능한 상가 정문 가까운 곳에 위치한 곳에 주차합니다.

(인적이 없는 외진 장소는 가급적 피합니다.)

- 주차 시 일체의 소지품은 자동차 트렁크에 옮겨 보관합니다.

- 외출 시 손가방 휴대 기타 귀중품이나 과도한 현금소지를 지양합니다.

- 집안 출입문은 고성능 및 이중 시건장치로 강화하고, 외출 또는 취침 시 모든 창문의 잠금 상태를 재차 확인합니다.

- 기업체에서 큰 액수의 현금 인출 또는 환전 시, 현지인 직원들이 동 사실을 알게 해서는 안 되며, 가급적 2인 이상의 한국 직원이 직접 처리합니다.

(현지인 직원 급료는 가급적 은행 계좌로 이체 처리- 범죄노출 최소화)

- 한인교회(성당)의 경우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할 수 있도록 버스 기사 또는 바웹에게 예배가 종료될 때까지 교회건물 입구와 주변에 대한 순찰임무를 부여합니다. (예배 종료 후 가급적 즉시 귀가 권면 필요)

- 현금을 다루는 식당의 경우, 수입금은 다른 가족 편에 미리 안전하게 옮기고, 최종 퇴실 자가 현금을 휴대할 경우 식당 주변을 미리 살펴 미행하는 자가 없는 지 확인 후 출발합니다.

- 추후 당분간은 불필요한 야간 외출 또는 쇼핑을 자제합니다.

- 낮선 지역 외딴 곳에서의 단독 운전 행위는 절대 자제합니다.

- 기타 치안이 불안정한 상황에서는 주말에도 가급적 동선을 최소화 합니다.

대사관 연락 : 영사 임완철(012-8872-2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