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파키스탄, 무하람 기간중 신변안전 유의 당부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3.11.07
원본URL
http://www.0404.go.kr/country/notice/view.do?menuNo=2010100&mst_id=MST0000000000041&id=ATC0000000002114&pageIndex=1&searchCondition=&searchKeyword=

파키스탄, 무하람 기간중 신변 안전유의 당부

이슬람력으로 정월인 무하람(Muharram)이 다가옴에 따라 종파간 폭력사태가 점점 더 격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민 및 여행객 여러분들은 동기간 중 외출 시 신변안전에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무하람 : 이슬람력으로 1월을 의미하며, 금년도는 11.6일부터 1개월간임. 이슬람력 1.10(금년도는 11.15())3대 이맘 후세인이 순교한 날로 동 순교를 기리기 위해 시아파 교도들이 쇠줄 등으로 자신의 몸을 치면서 거리를 행진함

최근 발생 사건 개요

○ 11.4-5 이틀간 종파간 상호 공격(표적살인)이 카라치시 각지에서 발생하여 총 17명이 사망하였으며, 11.6 무하람이 시작됨으로써 종파간 폭력사태는 더욱 격화될 것으로 예상됨


카라치 치안당국이 동 표적살인의 배후에 정당산하 무장단체가 있으며, 종파간 폭력공격을 인위적으로 조장하여 치안불안을 야기시키려는 의도가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어 폭력사태가 격화될 우려가 높음.


한편, 신드주 정부는 무하람기간 중 무기전시금지, 정치선전선동 금지, 불온물 배포 금지, 오토바이 2인 탑승금지 등의 치안대책을 강구하고 있음.


당부 사항

대중이 모이는 장소(재래시장, 각종 야외집회장소 등), 종교시설(모스크 주변), 군사시설(특히 레인져 주둔시설) 등에는 접근을 최대한 삼가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11.14-15(무하람 제9일과 제10)에는 시아파 교도들이 거리행진을 하는 M.A. Jinnah road(지나묘에서 카라치항으로 이어지는 도로) 및 동 도로 인근 지역은 절대 접근하지 마시기 바라며, 이외 지역에서도 테러 등 사고 위험이 매우 높으니, 동 기간 중에는 불필요한 외출을 삼가 하시기 바랍니다.

권총강도, 표적살인, 폭탄테러 등 모는 폭력행위에 오토바이가 반드시 이용되고 있는 바, 외출 시 항상 주위(특히 성인남자 2명이 탄 오토바이)를 경계하면서 이동하시고, 도로가에 정차 또는 주차는 절대 하지 마시기 바라며, 차량의 흐름이 원할 하지 못한 곳에서는 주위의 오토바이를 철저히 경계하면서 가능한 신속히 안전지역으로 빠져 나오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뉴스, 지인 등을 통해 주변 치안상황을 항상 살피시길 바라며, 가족 등 지인들의 신변안전도 수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