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파리경찰청, “부정 기부요청행위(사기)” 주의 촉구 캠페인 실시
출처
외교부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3.06.07
원본URL
http://www.0404.go.kr/country/notice/view.do?menuNo=2010100&mst_id=MST0000000000041&id=ATC0000000001755&pageIndex=1&searchCondition=&searchKeyword=

파리경찰청, “부정 기부요청행위(사기)” 주의

촉구 캠페인 실시


○ 파리경찰청은 관광 성수기철을 맞아 주로 관광객들이 피해를 당하는 사기, 절도(소매치기) 사건이 극성을 부릴 것으로 보고 파리관광안내소 및 파리의회와 공동으로 도로상에서의 “부정(허위) 기부(자선) 요청행위”에 대해 주의를 촉구하는 전단지를 만들어 배포하며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 에펠탑, 루브르박물관 등 파리시내 주요 관광지 주변에는 어린 남 서너명이 몰려다니며 “농아자”라 하면서 지나가는 관광객들을 상대로 돈을 요구하거나, 유명 자선단체 이름이 적힌 기부서명지를 들이대며 “서명”을 요구하며 돈을 달라기도 합니다.

- 또한 이들은 관광객들이 당황해하는 틈을 이용하여 옷주머니, 배낭, 손가방 안에 있는 핸드폰, 지갑 등을 소매치기하고 있습니다.


-
이들의 “허위 기부요청행위”는 프랑스 형법상 명백한 “사기죄”로서, 7년 징역과 75만 유로의 벌금(조직적인 경우 10년 징역과 1백만 유로 벌금)으로 처벌됩니다.


○ 따라서 관광객 여러분들은 이들이 접근할 경우 절대로 동정심을 보이거나 상대하지 말고 무시하며 지나가시기 바랍니다.

-
또한, 귀중품은 여러 곳에 나누어 보관하고, 바지 뒷주머니에 지갑
핸드폰을 넣지 말고, 가방은 반드시 잠그고 몸 가까이 밀착시켜 보관하며, 핸드백배낭 바깥 주머니에는 절대로 귀중품을 넣지 않도록 하는 등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소매치기 등 범죄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부정기부요청행위 사기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