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안전정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해외안전정보에서는 해외여행 및 거주 시 실시간 안전과 현지 소식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공처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벼룩 매게 라임병 감염 주의
출처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작성일
2012.06.12
원본URL
http://www.0404.go.kr/country/notice/view.do?menuNo=2010100&mst_id=MST0000000000041&id=ATC0000000000755&pageIndex=1&searchCondition=&searchKeyword=

 

 

 

벼룩 매게 라임병 감염 주의

 

 

 

 

○ 최근, 루마니아에서는 벼룩에 물려 이변을 느끼고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벼룩은 삼림이나 풀밭, 도울의 털 등으로부터 사람에게 옮는 일이 대부분이며, 장소에 따라서는 벼룩이 모개가 되어 라임병이라는 감염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 라임병은, 잠복기간이 수일에서 1개월 정도이며, 붉은 발진, 피로, 두통, 고나절통이나 목을 움직이기 힘든 증상을 보이며, 악화되면 뇌나 심장에 장해를 일으켜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라임병을 모개로 하는 벼룩은 눈에 보일 정도의 크기로, 주로 공원 등 잔디밭이나 풀이 자라고 있는 장소에서는 이 벼룩에 물릴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 봅부터 가을에 걸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 예방법

1. 벼룩이 부착되기 쉬운 발목이나 종아리 보호를하기 위한 장화를 신어 피부 노출을 줄임.

2. 벼룩 부착이 판별되기 쉬운 의복을 착용함.

3. 벌레방지 스프레이 등 방충대책을 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