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소식

2022년 제2차 선교단체 안전간담회 개최
출처
외교부
작성일
2022.12.15
원본URL
https://www.mofa.go.kr/www/brd/m_4080/view.do?seq=373090

2022년 제2차 선교단체 안전간담회


외교부는 12.1.(목) 최영한 재외동포영사실장 주재로 선교사 해외 파송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2022년 제2차 선교단체 안전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최 실장은 모두 발언에서 일부 국가들의 치안상황 악화로 해외에서의 신변안전 위험이 지속되고 있으나, 각국의 해외입국자 제한조치 완화 등에 따라 우리국민의 해외출국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선교사들 스스로 해외에서의 여러 위험을 인식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안전한 해외 선교활동에 임해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선교단체 관계자들은 모두 외교부가 정기적으로 민관 소통의 장을 마련해서 정보를 공유해주는 것이 안전한 선교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하면서 향후 동 간담회를 계기로 자체적으로 정기적인 교육ㆍ훈련을 실시하는 등 위기관리 시스템 확립에 힘쓰겠다고 하였습니다.

끝으로, 최 실장은 안전문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하면서, 향후 본격화될 파송수요에 대비하여 현지의 위험요소를 잘 분석하여 정부와 더불어 선교단체도 경각심을 가지고 사전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