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인터뷰

[우간다] 박종대 대사대리 / New Vision / 기고
출처
외교부
작성일
2012.08.22
원본URL
http://www.mofat.go.kr/webmodule/htsboard/template/read/korboardread.jsp?typeID=11&boardid=754&seqno=304209&c=&t=&pagenum=1&tableName=TYPE_ASSOCIATE&pc=&dc=&wc=&lu=&vu=&iu=&du=




키프로치, 우간다의 잠재력을 보여주다

박종대 주우간다대사대리 / 2012.8.20. / New Vision




ㅇ 저는 올림픽 마라톤 중계를 시청하던 중 놀랍게도 우간다 키프로치 선수가 선두그룹에 달리고 있다가 결승 4킬로 전에 케냐인 2명을 제치고 우승을 하는 장면을 보았습니다. 이 승리는 우간다의 큰 자부심이며 영광입니다.

ㅇ 우간다는 우수한 자연과 기후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간다 국민들은 이번 계기로 현실에 머물지 말고 현재의 생활을 변화시키고 긍정적인 마음의 자세로 미래를 발전시켜야 할 것입니다.

ㅇ 한국의 경우도, 독립 이후 내전과 가난에서 할 수 있다는 신념과 잘 살기 위한 욕망이 한국을 변화시켰듯, 키프로치의 올림픽 금메달은 세계 시장에서 우간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육상종목이나 태권도 등의 분야에서도 열심히 노력하면 세계무대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봅니다.

ㅇ 우간다 국민들은 이번 육상경기를 통해 그 잠재력을 확인한 바, 이제 이를 더욱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