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in page
  2. 정보센터
  3. 정부 소식

정부 소식

외국인 관광객 사로잡는 K컬처 특화 관광상품 찾는다
출처
정책브리핑
작성일
2023.04.25

외국인 관광객 사로잡는 K컬처 특화 관광상품 찾는다

문체부·관광공사, 내달 17일까지 4개 부문 공모… 상품 10선 확정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8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외국인 관광객을 사로잡을 ‘K-컬처 특화 관광상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체 불가능한 관광산업의 무기인 K-컬처를 적극 활용해 외국인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갈 다양한 특화 관광상품을 발굴하고 후속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공모전에서는 K-푸드, K-뷰티·패션, K-팝·드라마, K-아웃도어 등 4개 부문에서 오는 6월 안에 출시가 가능한 외국인 대상 관광상품을 찾는다.

기존 상품과의 차별성, 참신한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K-컬처의 경험을 확장할 수 있고, 외국인이 예약하고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는 상품 10선을 선정하고, 문체부가 선정한 ‘K-컬처 이벤트 100선’을 활용하는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품에 대해서는 문체부와 관광공사가 지원하는 K-관광 로드쇼, 국제관광박람회 등에서 K-컬처 관광 대표콘텐츠로 소개하고 비지트코리아(visitkorea.or.kr)를 포함한 국내외 마케팅 채널을 통해 판촉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오는 27일 업계를 대상으로 공모전 설명회를 연다.

이번 공모전과 설명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www.touraz.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책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전 세계 1억 7000만 명의 K-컬처 팬덤은 K-관광의 잠재수요”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과 K-컬처의 독보적이고 매력적인 융합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이 발굴돼 K-관광수요를 잡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 국제관광과(044-203-2837), 한국관광공사 구미대양주팀(033-738-3272)


포스터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