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in page
  2. 정보센터
  3. 정부 소식

정부 소식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막…34개사 300명 채용
출처
정책브리핑
작성일
2020.05.19

18일부터 6월 7일까지 3주간…채용 전 과정 비대면으로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가 18일부터 내달 7일까지 3주간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IBK기업은행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코웨이, 아성다이소 등 우수 중견·중소기업 34개사가 참가해 총 300명을 뽑을 예정이다. 유가증권 시장과 코스닥 상장사도 각각 5곳씩 포함됐다.


이번 일자리의 평균 연봉(대졸자 신입 직원)은 3400만원이다.


박람회는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져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어디서나 참여 가능하다. 또 기업 부스설치 면접 이동시간 등 채용 부대비용을 절감하는 장점도 갖고 있다.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가 기업 정보와 취업 준비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이력서 제출 후 영상기반 채용플랫폼 앱을 활용해 면접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사무실에서 구직자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보고 1차 합격자를 결정한 다음 앱을 통해 실시간 심층 면접을 할 수 있다.


개막식 또한 온라인 영상으로 대체,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오후 3시부터는 유튜브 채널로 주요 중견기업들의 채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진행자는 채팅창에 올라온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해 구직자들의 궁금증도 해소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27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하고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면접 영상을 접수 받는다.


자세한 정보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fome-job.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채용 포스터.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채용 포스터.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혁신과(044-203-4373)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 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