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in page
  2. 정보센터
  3. 정부 소식

정부 소식

황 권한대행 “AI 차단 지자체 가용인력 총동원”
출처
국무조정실
작성일
2016.12.19

경기 이천 거점소독시설 방문…“과감한 광역의 방역조치 이뤄져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19일 “AI 방역은 즉각적이고 사전적으로 꼼꼼하게 대처해야 하며 과감한 광역의 방역조치가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또 “지방자치단체는 공무원 뿐만 아니라 농협을 비롯한 유관기관 직원 등 모든 가용인력을 동원해 농가와 함께 AI 차단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9일 경기도 이천시 AI방역현장을 방문, 보고를 받고 있다.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9일 경기도 이천시 AI방역현장을 방문, 보고를 받고 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9일 경기도 이천시 AI방역현장을 방문, 보고를 받고 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경기도 이천의 AI 거점소독시설을 방문, 지자체의 AI 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상황을 점검하면서 이 같이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경기도 지역이 AI 확진으로 인한 살처분된 가금류 수가 증가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AI 방역의 최일선에 있는 지자체의 철저한 방역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제 경기지역에서 AI 확진에 따라 살처분 된 가금류 수는 790만 마리로 전체의 54%에 해당한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9일 경기도 이천시 AI방역현장을 방문, 방역 담당자를 격려하고 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9일 경기도 이천시 AI방역현장을 방문, 방역 담당자를 격려하고 있다.


또 “농식품부, 행정자치부, 국민안전처에는 살처분 현장에서 필요한 인력과 예산이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하고 방역현장 실태점검과 함께 현장의 애로사항도 발굴해 해결할 수 있도록 조치해 달라”고 지시했다.


문의: 국무조정실 경제조정실 농림국토해양정책관 044-200-2232

0